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러시아 연해주정부 경제협력사절단 방문

안양시, 러시아 연해주정부 경제협력사절단 방문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5.11.19 11: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동시장 교두보 마련

안양시가 러시아 연해주정부 경제협력사절단 방문을 맞이해 상호 경제협력과 투자유치 방안을 논의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안양시가 러시아 연해주정부 경제협력사절단 방문을 맞이해 상호 경제협력과 투자유치 방안을 논의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는 지난 17일 오후 3시 시청 간부회의실에서 러시아 연해주정부 스테츠코 니콜라이 부지사 및 경제협력사절단을 맞이해 상호 경제협력 및 투자유치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연해주정부가 극동 러시아 지역의 투자환경을 홍보하고 한국의 중소·중견기업과의 협력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측은 상호간 경제협력 강화 및 민간기업 교류 활성화 방안을 폭넓게 논의했다.

연해주정부 경제협력사절단은 이날 자리에서 △연해주 투자환경 및 주요 인프라 현황 △극동개발 프로젝트 △외국인 투자 인센티브 제도 등을 소개하며 한국 중소기업의 투자 참여를 적극 제안했다.

안양산업진흥원은 △안양시 산업구조 및 기업 지원 정책 △스마트제조·ICT·부품소재 분야의 강점 △해외 진출 잠재력을 가진 관내 중소기업 현황을 공유하고 양 지역간 실질적 비즈니스 교류 플랫폼 구축을 제안했다. 또 안양 관내 기업인 60여명은 연해주정부 경제사절단과 직접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현장 의견을 교환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시 기업들이 러시아 극동시장 진출 가능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해 안양시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양시는 이번 방문을 계기로 연해주와 지속적인 경제·산업 교류를 확대하고 국내외 투자유치 및 기업 성장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