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시-울릉군 친선결연 협약

김포시-울릉군 친선결연 협약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4.03.28 17: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관광지 입장료 할인 등 적용 혜택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재준 기자] 민선8기 김포시가 시민 일상에 직접 혜택을 주는 대외협력 강화에 나선다. 

김포시와 울릉군은 28일 김포시청 대회의실에서 양 시ㆍ군의 활발한 교류협력과 공동발전을 위한 친선결연 협약을 체결했다. 

두 도시는 지역간 문화교류와 친선을 강화하기 위한 의지를 공고히 하며 새로운 협력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병수 김포시장과 남한권 울릉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이 참석해 양 도시간 상생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협약식을 통해 김포시체육회와 울릉군체육회도 체육간 친선결연 협약을 맺었다.

친선결연 협약식 이후에는 김포시와 울릉군이 함께 김포시의 국제스케이트장 유치 응원도 진행했다.

김포시와 울릉군은 앞으로 문화예술, 지역경제 및 농수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를 활성화하게 된다. 특히 울릉군민의 관광지 할인 혜택을 김포시민도 동일하게 적용받게 돼 다양한 관광지 입장료를 할인받을 수 있게 된다. 2026년 울릉공항 개항이 예정되어 있어 김포공항에서의 이동이 가능해지는 만큼 두 도시간 왕래 및 교류는 더욱더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포시민은 울릉군과의 협약 체결로 인해 독도전망대 케이블카, 태하향목 관광모노레일, 남서일몰전망대 관광모노레일을 5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으며 섬목관음도 연도교, 천부 해중전망대, 봉래폭포 관광지구, 수토 역사전시관, 우산국박물관에 무료입장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