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100세건강실, 분기별 특화 프로그램 진달래 운영

부천시 100세건강실, 분기별 특화 프로그램 진달래 운영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3.28 11: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자들 호응 높아 

부천시 100세건강실 분기별 특화 프로그램 ‘진달래(진하고 달콤한 내일)’ 참여자들이 신체운동을 하고 있다. 
부천시 100세건강실 분기별 특화 프로그램 ‘진달래(진하고 달콤한 내일)’ 참여자들이 신체운동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 100세건강실은 부천시민을 대상으로 분기별 특화 프로그램 ‘진달래(진하고 달콤한 내일)’를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특화 프로그램은 분기별(3기)로 나눠 12주간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사전·사후 건강검사 측정 및 건강 상담을 통해 내 몸에 맞는 건강 목표를 세운 후 매주 운동, 영양, 구강, 힐링을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100세건강실이 있는 중동, 중4동, 심곡2동, 상2동에서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부천시체육회와 협업해 사전·사후 체력검사와 강사 지원 등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1기 프로그램 참여자들의 호응과 만족도가 높아 추가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시는 기대에 부응해 2~3기에도 다양한 건강증진 및 마음 힐링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100세건강실이 100세 시대를 맞아 인생 건강파트너로서 시민 모두가 건강한 부천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