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성시, 산업단지 환경개선 공모 선정

안성시, 산업단지 환경개선 공모 선정

  • 기자명 이국진 기자
  • 입력 2024.03.27 14: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비 80억 확보

산업단지 환경개선을 위한 과제 발표가 이루어지고 있다.
산업단지 환경개선을 위한 과제 발표가 이루어지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국진 기자] 안성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2024년 산업단지 환경개선사업’에 선정돼 국비 80억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선정 사업은 노후된 안성제3일반산업단지에 청년문화센터 건립 162억원(국비 60억원)과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 50억원(국비 20억원)이다.

공모 선정으로 기업 혁신과 근로자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산업단지 근로환경 개선사업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제3일반산업단지에 조성되는 청년문화센터는 청년근로자 등 수요조사 등을 통해 건축 연면적 2000㎡, 지상 3층 규모로 체육시설, 문화시설 및 멘탈 힐링 센터 등으로 구성하고 아름다운 거리 조성사업은 동광아파트부터 산업단지까지 1.2㎞ 구간을 산책거리, 경관거리 및 전기차 충전소 등으로 설치할 예정으로 2025년 6월까지 설계 및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2025년 7월 착공하여 2027년 12월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소부장특화단지인 동신일반산업단지의 원활한 추진에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며 기존 노후 산업단지 개선사업을 확대하여 부족한 편의ㆍ복지시설 확충으로 청년들이 많이 유입되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것은 물론 아름다운 거리를 조성하여 근로자 및 지역주민의 정주여건이 개선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사업을 발판으로 안성 관내 산업단지의 환경개선을 위해 향후 더 많은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문화를 지원하고 주민 및 기업에 이익을 주는 청년문화 복합공간인 요기(YOung Generation-Industry) 컴플렉스 플라자를 설치하여 산업단지를 지역 상생의 문화융합공간으로 변화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