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국립수목원-남양주시 MOU

국립수목원-남양주시 MOU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3.26 17: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활동 맞손

산림청 국립수목원과 남양주시간 산림자원의 보전과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사진을 찍고 있다. 
산림청 국립수목원과 남양주시간 산림자원의 보전과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산림청 국립수목원(원장 임영석)은 남양주시(시장 주광덕)와 26일 남양주시청에서 산림자원의 보전과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을 통해 국립수목원과 남양주시는 기후변화 대응과 탄소중립 활동에 있어 정원과 산림자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산림생물다양성 공동 연구 △정원정책 연구 협력 △수목원·정원 조성에 관한 기술 검토와 자문 △전시,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 지원 및 협력 등 국가연구기관의 역량 확산과 지방정부의 공동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국립수목원은 각 지역에 자생지를 둔 특산식물의 발견과 재배·대량 증식기술 연구개발의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지자체와의 식물거버넌스 협력 사업을 시작한다. 

본 사업은 남양주시 내 광릉숲에서 발견한, 이름에 ‘광릉’이 들어간 8종의 자생식물을 대상으로 시작되는데, 희귀식물인 ‘광릉요강꽃’을 비롯하여 광릉갈퀴, 광릉개고사리, 광릉개밀, 광릉골, 광릉골무꽃, 광릉용수염, 광릉족제비고사리가 해당된다.

국립수목원 임영석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2024년 국립수목원이 중점 추진하는 지역식물 보전을 통한 지자체와의 식물거버넌스 협력의 시작을 알리고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연구결과의 확산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