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청소년 시옷스쿨 개강

부천시 청소년 시옷스쿨 개강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3.26 16: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등학교와 청소년단체 대상

‘청소년 시옷스쿨’ 수업 진행 모습. 
‘청소년 시옷스쿨’ 수업 진행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가 26일 시 소재 초·중·고등학교 또는 청소년단체를 대상으로 ‘청소년 시옷스쿨’을 개강했다.

‘청소년 시옷스쿨’은 매년 학급 단위로 모집해 진행되며 올해 강좌는 △사회 문제 해결 △사회적경제 이해 및 혁신적 창업 과정 △사회적경제 체험형 교육을 통한 취·창업 진로탐색 과정 △공정무역 인식 확산 교육 및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창업 활동으로 이어지는 체험 위주로 강좌를 구성해 아이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시는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스스로 사회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경험을 통해 성찰적 태도를 기르고 사회적경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올해 참여 대상을 초등학교 4학년까지 확대했다.

또한 편리한 신청을 위해 부천여성청소년재단 미래교육센터와 협력해 부천교육 원클릭 플랫폼에서도 동시 접수를 진행한다.

정리나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청소년 시옷스쿨에 대한 높은 호응은 우리 지역 문제 인식과 해결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식수준이 높다는 증거”라며 “앞으로도 청소년 시옷스쿨이 소셜리빙랩로 이어지는 원스톱 사회 문제 해결 플랫폼이 될 수 있게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옷스쿨’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적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대상별·분야별 교육을 제공하는 부천시 대표 사회적경제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는 시 예산소진 시까지 수시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032-625-2991~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