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인창도서관, 라온메이커ㆍ3D 프린터 설계

구리시 인창도서관, 라온메이커ㆍ3D 프린터 설계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3.25 15: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7교 152학급과 동아리

구리시 인창도서관이 도서관 내 설치된 메이커스페이스 ‘꿈꾸는 공작소’에서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모습. 
구리시 인창도서관이 도서관 내 설치된 메이커스페이스 ‘꿈꾸는 공작소’에서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 인창도서관은 4월부터 11월까지 도서관 내 설치된 메이커스페이스 ‘꿈꾸는 공작소’에서 관내 17개교 152학급과 동아리를 대상으로 인문학이 융합된 ‘라온메이커’ 및 ‘3D 프린터 설계’ 등의 전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생각하는 힘을 기르는 책읽기와 생각을 구현하는 메이킹이 융합된 ‘라온메이커’는 청소년의 메이커 역량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초등학교 2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3D 모델링) 입체 NGO 및 시계 만들기 △(메타버스) 코스페이스로 가상세계 구현 △(인공지능) 절전 하우스 만들기 △(IoT 메이킹) 스마트 하우스 만들기 △(토퍼체험) 환경토퍼 만들기 등 영역별 메이킹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정규 동아리 활동시간에 3D 프린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가 3D 설계 모델링 △진로탐색 프로그램(3D 설계 및 모델링)이 운영되어 학생들이 지역 연계 활동을 통해 진로에 한 발 다가서고 메이커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다질 수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에 특화된 독서 융합 메이커 교육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시각으로 독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소년 활동을 통한 융합적인 사고능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