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갈매탐4, 갈매의 오늘을 만나다

구리시, 갈매탐4, 갈매의 오늘을 만나다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3.25 14:5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금요일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2023년에 진행된 ‘갈매탐4, 갈매의 오늘을 만나다’ 해설 진행 모습. 
2023년에 진행된 ‘갈매탐4, 갈매의 오늘을 만나다’ 해설 진행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는 4월부터 10월까지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해설 프로그램인 ‘갈매탐4, 갈매의 오늘을 만나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갈매탐4’는 갈매의 역사, 자연, 관광, 이야기 등 총 4가지 주제로 구성된 해설 프로그램이며 운영시간은 매주 화~금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2시, 1일 2회이다. 출발 장소는 갈매동 도당굿전수관이며 소요시간은 1시간30분이다. 

문화관광해설사가 경기도 무형유산으로 지정된 갈매동 도당굿과 갈매 중앙을 흐르는 갈매천의 자연과 생태, 구리9경에 새롭게 선정된 갈매구릉산자락길과 다양한 쇼핑센터, 맛집들이 있는 애비뉴 광장 등 지명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 등의 내용으로 해설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구리시 관내ㆍ외 일반인 누구나 가능하며 단체(학교, 일반) 해설의 경우 사전 예약이 필요하다. 또한 소원지 쓰기, 장명루 팔찌 만들기 등 체험도 진행된다(단 체험은 단체만 가능). 

백경현 구리시장은 “과거와 소통하며 전통을 계승하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노력 중인 갈매의 오늘을 구리시 문화관광해설사의 유익한 해설과 체험으로 만나보는 색다른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문화예술과 관광팀(031-550-256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