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신규 봉사자 양성 연수 스타트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신규 봉사자 양성 연수 스타트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3.25 13: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80명 대상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관내 초·중·고 학부모 중 신청자 80명을 대상으로 ‘2024 교육자원봉사 신규 봉사자 양성 연수’를 시작하고 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관내 초·중·고 학부모 중 신청자 80명을 대상으로 ‘2024 교육자원봉사 신규 봉사자 양성 연수’를 시작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서은경)은 25일 관내 초·중·고 학부모 중 신청자 80명을 대상으로 ‘2024 교육자원봉사 신규 봉사자 양성 연수’를 개최했다. 

연수는 신청 단계에서 선착순으로 조기 마감되는 등 높은 인기를 보였다.

신규 봉사자 양성 연수는 김명희(사단법인 한국책놀이지도사협회) 강사가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하는 책놀이 연수와 김연정(사단법인 놀이하는 사람들) 강사가 28일부터 4월5일까지 진행하는 전통놀이 연수로 구성되어 있다.

연수 대상자들은 총 15차시에 걸친 연수를 이수한 후 구리남양주교육자원봉사센터의 신규 봉사자가 되어 관내 학교에 자원봉사 활동을 하게 된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서은경 교육장은 “관내 학교에서 교육자원봉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신규 봉사자 양성 연수를 통해 교육자원봉사센터의 인력풀을 확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말했다.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자원봉사센터는 총 4개 분과(동화구연, 보드게임, 전통놀이, 책놀이)로 구성되어 운영 중이며 작년 한 해 동안 289건을 매칭하여 총 2만4408명의 학생이 수혜를 받았다.

교육자원봉사센터에서는 현재 관내 학교로부터 2024년 상반기 교육자원봉사 수요 신청을 받고 있으며 4월 초부터 학교와 교육자원봉사자간 매칭을 통해 활발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