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제4회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기념행사

구리시, 제4회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기념행사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4.03.24 12: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들지 않는 이야기 북콘서트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2024년 제4회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기념행사’ 후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2024년 제4회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기념행사’ 후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진영 기자] 구리시가 지난 22일 오전 10시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2024년 제4회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은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 구리시가 2019년 전국 최초로 지정한 기념일이다. 구리시는 매년 3월 네 번째 금요일에 기념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1부는 구리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보훈ㆍ단체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가 있었다. 특히 구리시 홍보대사인 뮤지컬배우 홍지민씨가 축하공연을 했는데, 독립유공자 홍창식 선생의 자녀이기에 더욱 뜻 깊은 무대가 됐다.

2부에서는 지난 2019년부터 해마다 발간되고 있는 국가유공자 기록화 사업인 ‘잠들지 않는 이야기’의 내용을 토대로 북콘서트를 진행했으며 참여 유공자들이 직접 이야기를 전해 국가유공자들의 업적을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부대행사로 국가보훈부가 개최한 보훈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해 나라사랑에 대한 의미를 깊이 새기는 좋은 기회가 됐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분들은 우리 곁에서 살아 숨 쉬는 소중한 정신적 근간이므로 성심을 다해 예우하고 그 뜻 깊은 정신을 계승해야 한다”며 “국가유공자들의 숭고한 역사를 기록하고 보전해 나갈 수 있도록 시 차원에서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