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우수 도자 디자인 공모 접수

여주시, 우수 도자 디자인 공모 접수

  • 기자명 권영균 기자
  • 입력 2024.03.24 11: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브랜드 나날 동시 입점 기회

2023 여주 우수 디자인 제품개발 지원 사업 상품.
2023 여주 우수 디자인 제품개발 지원 사업 상품.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권영균 기자] 여주시는 도자 문화산업의 생태계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여주 도자 우수 디자인 제품개발 지원 사업’ 참가업체를 4월18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본 사업은 지역경제 기반인 도자산업 촉진을 위해 신규 도자 상품개발 및 생산 투자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도자기 업체를 지원하여 여주 도자 문화산업 활성화 촉진을 위한 목적이다. 

지난해 첫 지원 사업을 시행하여 총 11개 업체의 11품목 42종 신규 상품개발을 완료, 올해 여주 도자기 공동브랜드 나날에 입점하여 온오프라인에 유통 중이다. 

공모 지원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여주시 소재지를 둔 상시근로자 10인 미만의 도자 소공인으로서 현재 미출시된 도자 신규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또는 여주 도자기 공동브랜드에 입점한 상품에 한 해 기존 디자인에서 추가 상품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다. 도자 우수 디자인 상품 총 10품목을 선정하며 1개 업체당 개발비 최대 300만원까지 개발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로 진행되며 디자인, 시장성, 실용성 등을 종합하여 고득점 순으로 최종 선정한다. 올해 여주 도자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상품은 시 직영으로 운영 중인 도자기 공동브랜드 나날에 자동 입점하여 온오프라인 판매와 유통관리 및 SNS 등 홍보ㆍ마케팅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도자 생산기술 기반을 보유한 여주 도자 소공인들의 풍부한 아이디어가 여주를 대표하는 상품으로 개발ㆍ생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중ㆍ장기적으로 여주 신(新)도자 문화산업의 원동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공모 신청 접수는 도자나날센터 2층 디자인지원실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또는 도자센터(나날) 홈페이지(www.yeoju.go.kr/nanal)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관광체육과 도예팀 도예기획(디자인) 담당(031-887-2871)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