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4월1일부터 BM 활성수 공급

화성시, 4월1일부터 BM 활성수 공급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3.24 11: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물생육증진과 축산환경 개선

화성시농업기술센터 BM 활성수 생산 플랜트.
화성시농업기술센터 BM 활성수 생산 플랜트.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는 BM 활성수 생산 플랜트를 준공하고 4월1일부터 BM 활성수를 무상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BM 활성수는 미생물(Bacteria), 광물(Mineral), 물(Water)의 생물학적 상호작용으로 만들어진 미생물 대사산물과 자연암석에서 추출된 미네랄 성분을 함유한 물을 말하며 작물생육증진 효과와 악취 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BM활성수 공급은 6월까지 시범 운영되며 대상은 화성시 거주 농업인 및 시민으로 공급은 공휴일을 제외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이뤄진다.

공급시간은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5시30분까지이며 화성시농업기술센터 BM 활성수 생산 플랜트(화성시 장안면 풍무길 80번길 53-20)에서 공급받을 수 있다.

분주 방식으로 직접 담아가야 하기 때문에 BM 활성수를 공급받으려는 농업인은 BM 활성수를 담아갈 용기를 준비해야 한다.

신미영 화성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4월부터 공급 예정인 BM 활성수는 화학비료와 농약 사용을 줄이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작물생육증진과 축산환경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농업과 축산업에 종사하는 시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의사항은 화성시농업기술센터의 기술개발과 농업생물팀(031-5189-3642)으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