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2024년 여주형 어린이집 현판 수여식

여주시, 2024년 여주형 어린이집 현판 수여식

  • 기자명 권영균 기자
  • 입력 2024.03.24 10: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3개소에 이어 올해도 3개소 지정

여주시가 지난해 3개소에 이어 올해도 3개소를 여주형 어린이집으로 추가 지정하고 여주형 어린이집 지정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갖고 있다.
여주시가 지난해 3개소에 이어 올해도 3개소를 여주형 어린이집으로 추가 지정하고 여주형 어린이집 지정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갖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권영균 기자] 여주시는 관내 민간ㆍ가정 어린이집 중에서 운영이 우수한 3곳을 선정하여 지난 22일 여주시청 시장실에서 2024년 여주형 어린이집 지정서 및 현판 수여식을 가졌다.

여주형 어린이집 지원 사업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여주시를 만들고자 2023년도부터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3개소를 지정한데 이어 올해도 3개소를 추가 지정하여 총 6개소가 운영된다. 지정된 어린이집은 3년간 환경개선비, 보육활동비, 연구수당 등을 지원받게 된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출산율 감소에 따른 아동 인구 감소로 인해 어린이집 운영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항상 아이들을 살뜰히 돌봐주시는 여주시 모든 어린이집 교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지난해부터 여주형 어린이집 지원 사업을 시작하고 있는데, 어린이집과 아이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보육정책을 통해 미래의 주역인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2026년까지 매년 3개소씩 확대하여 총 12개소의 여주형 어린이집을 지정하여 운영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