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3차 걸쳐 직급별 맞춤형 교육

파주시, 3차 걸쳐 직급별 맞춤형 교육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3.24 10: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도자료 작성ㆍ갈등관리 등 설명 

파주시가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3차에 걸쳐 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펼쳤다.
파주시가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3차에 걸쳐 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펼쳤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공무원 업무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파주시가 지난 15일부터 22일까지 3차에 걸쳐 100여명의 공무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실무자급을 대상으로 실제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으며 6급 팀장급은 소통ㆍ갈등관리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중심으로, 7급 주무관에게는 보고서의 시각화와 보고의 기술을, 8~9급 주무관에게는 공문서 작성법과 의사소통 방법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공통적으로 보도자료와 연설문 작성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해 향후 정책 홍보를 위한 보도자료 작성 등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무원은 “평소에 업무를 하면서 어려웠던 부분에 대한 교육을 들을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된 교육이 지속적으로 실시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챗지피티(ChatGPT) 활용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을 통한 공무원 역량 개발로 시민들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