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중앙교육도서관, 전자책 12만여 종 대출 디지털 서비스

경기중앙교육도서관, 전자책 12만여 종 대출 디지털 서비스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4.03.24 09: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공동체의 학습 환경 개선하고자 확대 제공

전자책 대출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는 경기중앙교육도서관 외관.
전자책 대출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는 경기중앙교육도서관 외관.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경기중앙교육도서관(관장 이진규)은 디지털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교육공동체의 학습 환경을 개선하고자 전자책 대출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구독 대출형 전자책 서비스(알라딘)는 예약 없이 동시에 다수가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12만여 종으로 확대해 자료를 제공한다. 또한 오디오북(윌라) 무제한 이용권도 배부할 계획이다.

도서관은 이번 서비스로 교직원과 학생들이 수업 과정에서 필요한 교재를 더욱 편리하게 확보할 수 있고 전교생이 동시에 전자책을 활용한 학습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기존에 제공되던 전자책 대출 서비스를 확대해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전자책 활용 촉진을 통한 학습 편의성을 증진시킬 예정이다.

전자책 신청은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경기교육전자도서관 누리집(lib.goe.go.kr/elib)에서 정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1인당 월 10권까지 대출 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4일이다. 

이진규 경기중앙교육도서관장은 “교육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디지털 정보자료 확충과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디지털 서비스 개선으로 학생 학습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교육전자도서관은 경기교육도서관과 경기평생교육학습관이 전자책ㆍ오디오북ㆍ전자잡지ㆍ학술DB 등을 이용자에게 서비스하기 위해 통합 구축한 시스템(누리집)이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는 전자도서관 운영을 통해 교육공동체의 디지털 정보 역량을 강화하고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와 정보 소외계층에게 디지털 독서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