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동구 “석면 슬레이트 철거하세요”

인천 동구 “석면 슬레이트 철거하세요”

  • 기자명 황주헌 기자
  • 입력 2024.03.24 08: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352만원 취약계층 우선 지원

동구가 석면이 포함된 노후 슬레이트를 철거하고 있다.
동구가 석면이 포함된 노후 슬레이트를 철거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황주헌 기자] 인천 동구는 석면 슬레이트 지붕을 철거하기 위해 주택당 최대 352만원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초과 금액은 소유자 부담이지만 취약계층 등 우선지원 가구는 전액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유해 물질을 제거해 구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마련됐다.

석면 슬레이트는 1960~1970년대 주택 지붕이나 천장 등 건축 자재로 많이 사용됐다. 슬레이트의 사용 연한은 30년으로 기간이 지나면 부식되어 작은 충격에도 쉽게 부스러져 석면 분진이 날릴 우려가 높다. 석면은 1급 발암 물질로 사람이 흡입하는 경우 15~30년의 잠복기를 거쳐 암 등 심각한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

올해 지원 대상은 관내 슬레이트 주택 12동이다.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취약계층을 우선 지원하고 남은 사업 물량에 대해 일반가구를 지원한다.

지원 희망자는 동구 환경위생과로 문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슬레이트 처리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으로 그대로 방치된 주택이 적지 않다”며 “석면이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슬레이트 주택 소유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