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유나이티드, 인천 내 백년가게와 업무협약

인천유나이티드, 인천 내 백년가게와 업무협약

  • 기자명 박은구 기자
  • 입력 2024.03.21 17: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 프로모션·홈경기 행사·CSR 등 지역 축제 상생 

이관호(왼쪽) 백년가게협동조합 회장과 전달수 구단 대표이사가 각종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이관호(왼쪽) 백년가게협동조합 회장과 전달수 구단 대표이사가 각종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박은구 기자] 인천유나이티드가 홈경기 인천 지역 축제를 만들기 위해 인천광역시 백년가게협동조합과 손을 잡았다.

인천 구단은 인천광역시 백년가게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각종 사업 협력을 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백년가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한 업력이 30년 이상 된 지역 우수 소상인으로 인천 지역 내에 50개 이상의 매장이 있다. 백년가게는 전국에서 인천에 찾아오는 또 하나의 이유가 되기도 한다.

이날 인천유나이티드 사무국 대표이사실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백년가게협동조합·백년가게협의회 총괄회장인 이광호 회장과 김두용 백년가게협의회 사무국장, 정재영 백년가게협동조합 사무장이 참석했다. 인천 구단에선 전달수 대표이사와 가상현 사무국장 등 관계자가 함께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인천 구단과 백년가게는 향후 상호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우선 인천 구단은 인천 지역 내 50여개에 달하는 백년가게 매장 및 생산 제품 등을 활용해 구단 이미지 제고를 위한 각종 홍보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백년가게는 인천 구단 홈경기 행사 등을 통해 자체 출시되는 제품을 알리고 판매수익금 일부를 지역사회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CSR)을 펼칠 예정이다.

이광호 백년가게협동조합 회장은 “시민이 주인인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과 인천을 대표하는 소상공인 단체인 백년가게협동조합이 한자리에 모여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마련됐다”며 “인천 구단 발전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전달수 인천 구단 대표이사는 “백년가게와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는 등 앞으로 축구를 통해 인천 지역 속으로 녹아들 수 있도록 구단의 홈경기가 인천 지역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시민구단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