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계양 아라뱃길 관광 활성화

인천 계양 아라뱃길 관광 활성화

  • 기자명 박은구 기자
  • 입력 2024.03.21 16: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양구-한국관광공사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박은구 기자] 인천 계양구는 구청 소회의실에서 한국관광공사와 ‘강소형 잠재관광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앞서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ㆍ육성 공모사업’에 계양 아라뱃길이 선정돼, 관광 활성화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협약식 전 사업 대상지인 아라뱃길을 직접 방문해 향후 공동 추진할 사업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구와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계양 아라뱃길 연계 관광상품 개발과 관광객 유치 △아라뱃길을 활용한 홍보 마케팅 △관광 인프라 조성 및 개선 등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향후 양 기관은 계양 아라뱃길 관광 활성화를 위해 저녁에 빛으로 물든 아라뱃길 수변을 달리는 비주얼 워킹 프로그램 행사를 공동 개최할 계획이며, 계양역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관광객이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아라뱃길 접근성 개선 사업’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윤환 계양구청장은 “아라뱃길이 관광 잠재력이 충분한 곳이라는 것이 다시 한번 증명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관광공사와 힘을 모아 아라뱃길의 관광자원을 육성하고 관광명소로 활성화할 수 있는 중요한 전환점으로 만들겠다”며 “아라뱃길이 수도권의 새로운 문화ㆍ관광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