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자라섬에 영상미디어센터 조성

가평군 자라섬에 영상미디어센터 조성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4.03.21 13: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된 콘텐츠 생산ㆍ유통 산업 기반 기대

상공에서 찍은 자라섬 전경.
상공에서 찍은 자라섬 전경.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박용준 기자] 가평군이 문화도시 조성에 속도를 내고 가운데 영상문화 인프라 구축을 위한 ‘영상미디어센터’가 들어서는 등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군은 최근 경기도 영상미디어센터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됨에 따라 내년 상반기까지 도비 14억원 등 총 사업비 28억원을 투입해 자라섬 수상레포츠센터 내에 영상미디어센터를 조성한다고 21일 밝혔다.

영상미디어센터가 들어서면 지역주민들의 미디어 활용능력 강화 및 영상문화 활성화 등 문화예술의 핵심 지역을 추구하는 가평군의 특화된 콘텐츠 생산 및 유통을 통한 새로운 산업 기반이 마련될 전망이다.

또 운영 인력의 청년일자리 창출 및 영상미디어를 통한 세대 통합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영상미디어센터는 가평군 대표 관광명소인 자라섬 수상레포츠센터 1층(524㎡)에 조성될 예정인 가운데 군은 이곳을 리모델링하고 관련 기자재를 구입하는 등 영상문화 향유 및 참여 확대를 위한 영상미디어 공간으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곳에는 영상 스튜디오, 라디오 스튜디오, VR 체험실 등 미디어 관련 시설로 꾸며진다.

또 다양한 장비를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법인 기초 과정부터 스스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고급 과정까지 단계별로 진행함으로써 미디어 산업을 이끌 영상 전문 인재를 발굴하게 된다.

군은 미디어 인재 양성에 그치지 않고 미디어 콘텐츠 산업에 지속성을 부여하고자 창작활동 지원을 위한 공간과 장비를 대여하는 등 콘텐츠를 제작함에 있어 부족함이 없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가평군은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과 음악역 공연 행사, 경기 뮤직 페스티벌 등 대규모 축제가 풍부한 콘텐츠들이 있다. 영상미디어센터는 콘텐츠들을 집대성하고 홍보할 수 있는 미디어 플랫폼이 될 것”이라며 “젊은 층은 창의력을 마음껏 표출하고 중장년층은 자신의 삶을 표현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기울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올해 경기도가 처음으로 추진하는 약 10억원 규모의 경기 뮤직 페스티벌 공모사업에도 선정돼 음악ㆍ문화도시로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도 했다.

대규모 음악 축제인 경기 뮤직 페스티벌은 오는 6월 자라섬에 열릴 예정인 가운데 군은 경기도와 축제 일정 등을 협의해 성공적인 결과를 도출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