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청소년ㆍ청년 동아리 500개 지원 사업

시흥시, 청소년ㆍ청년 동아리 500개 지원 사업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3.21 10: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대 5억원 규모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와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은 관내 시흥시 청소년ㆍ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4월5일까지 사업 참여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최대 500개 동아리에 5억원을 지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다. 

‘시흥시 청소년·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은 올해로 11년째 이어지는 시흥시 대표 청소년 활동 지원 사업이다. 지난 2014년 30개를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2482개 동아리가 지원받았고 매년 5만명 이상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총 500개 동아리(청소년 동아리 490개, 청년 동아리 10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 참여 청소년·청년 동아리는 100만원부터 130만원까지 총 5억4125만원을 지원한다. 또 오는 10월19일 시흥시청에서 진행되는 2024 제9회 ‘시흥시 청소년 동아리 축제’의 참여 기회가 제공된다. 

지원금을 받은 동아리들은 한 해 동안 학교·마을·청소년기관 등에서 특색 있고 자율적인 동아리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해당 사업에 선정된 동아리를 대상으로 경제적인 지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를 만나 꿈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시흥시 청소년 동아리 아카데미’를 함께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 동아리의 편의도 높였다. 지난해 개발된 시흥시 청소년 동아리 지원 사업 플랫폼 ‘흥모임’을 통해 신청부터 결과 및 정산까지 할 수 있고 청소년 동아리 축제 및 권역별 다양한 활동 정보도 받아볼 수 있다. 

이덕희 시흥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전국 최대 규모 시흥시 청소년·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을 통해 시흥시 관내 동아리 활성화 및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도모하겠다”며 “전용 플랫폼 흥모임을 통해 더 쉽고 즐거운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 청소년·청년 동아리 지원 사업’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신청은 모두 온라인 전용 플랫폼 흥모임(shyouth.or.kr/moim)을 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