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시민감사관 위촉

인천광역시교육청, 2024 시민감사관 위촉

  • 기자명 박은구 기자
  • 입력 2024.03.21 09: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교육청 주요 사업·정책을 시민 눈높이로 살펴 개선 의견 등 제시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지난 19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시민감사관 16명에게 위촉장 수여 및 상반기 시민감사관 연찬회와 관련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이 지난 19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시민감사관 16명에게 위촉장 수여 및 상반기 시민감사관 연찬회와 관련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박은구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19일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신규 시민감사관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상반기 시민감사관 연찬회를 개최했다.

신규 위촉 16명을 포함한 시민감사관 총 30명은 각종 감사 참여와 반부패추진기획단 활동에 참여하며 감사 업무의 투명성과 청렴성을 높이는 한편, 교육청 주요 사업이나 정책을 시민의 눈높이로 살펴 개선 의견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위촉식 후에는 시민감사관의 역량 강화 및 상호 간 정보교류를 위한 연수를 실시하고, 분야별 협의회를 구성해 앞으로의 활동 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시민감사관은 “인천시교육청의 시민감사관제도 운영 방향을 이해하고, 시민과 소통하려는 교육청의 노력을 엿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시민감사관으로서 인천시교육청의 주요 사업이나 정책에 대해 개선할 점을 적극 발굴하고 인천교육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성훈 교육감은 “학생 성공시대를 이끄는 인천교육의 주역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길 바란다”며 “시민감사관 한 분 한 분의 의견에 경청하고, 감사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