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도시개발공사 언론 브리핑

성남도시개발공사 언론 브리핑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4.03.20 17: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현마이스 도시개발 등 성장 동력 확보

성남도시개발공사 박민우 사장이 2024년 중점 사업 추진 상황 및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성남도시개발공사 박민우 사장이 2024년 중점 사업 추진 상황 및 향후 계획을 설명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오인기 기자] 성남시는 20일 시청 한누리실에서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언론 브리핑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사 박민우 사장은 개발 사업과 공영주차장·체육시설·도로시설·도서관 등 공공시설물 관리사업 등 공사의 2024년 중점 사업 추진 상황 및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공사는 새 정부 국정과제 및 성남시 민선8기 공약사항 이행을 위해 핵심사업 위주의 사업·인력개편, 조직 슬림화 등 공공기관 경영개선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공사는 최첨단 복합마이스 단지를 조성하는 백현마이스 도시개발 사업을 위해 현재 AMC 출자타당성 검토 용역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19일부터 도시개발계획 변경 관련 주민공람을 시작으로 관계 부서 협의,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등이 상반기 내 예정되어 있다고 알렸다. 

또한 성남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바이오헬스 첨단클러스터 조성사업도 추진한다. 바이오헬스 첨단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약 3만평 규모의 정자동 구 주택전시관 부지에 바이오헬스 첨단클러스터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최근 분양을 마친 야탑동 공공분양 주택사업에 대한 현황과 더불어 시민들의 주거복지 증진을 위한 안전 및 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을 전했다. 이에 공영주차장, 체육시설 등 공공시설물 관리사업의 추진방향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아울러 올해 2년 주기 월 정기 추첨을 맞아 시민에게 균등한 이용 기회 제공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보완대책 검토 등 주차장 운영 개선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박민우 사장은 “앞으로도 안전하고 쾌적한 공공시설 관리와 공정하고 투명한 도시개발 사업을 추진하겠다”며 “2024년 시민 중심 최우수 공기업으로 도약함은 물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도출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