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인시 상현고등학교, 존중과 배려 모범사례

용인시 상현고등학교, 존중과 배려 모범사례

  • 기자명 유재동 기자
  • 입력 2024.03.20 17: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 우수 학교 선정

용인 상현고등학교가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 우수 학교로 선정됐다.
용인 상현고등학교가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 우수 학교로 선정됐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유재동 기자] 용인시 수지구 상현고등학교(교장 이제실)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 우수 학교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2023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 우수 학교 선정은 학교별 인성 가치 덕목의 체화 기회를 확대하고 존중과 배려의 인성 친화적인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상현고등학교는 인성 브랜드로 역지사지를 실천하는 학교, 존중의 중점 가치를 선정하고 인성 브랜드 홍보를 통한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사색공감대 활동과 학부모와 함께하는 화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인성교육 활성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학교의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을 인성교육과 연계 운영해 지난 1월 학교평가에서 진로직업교육 내실화 부문과 함께 모범사례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여받은 바 있다.

2학년 강민승 학생은 “입시가 중심인 고등학교이지만 상현고등학교의 다양한 인성교육 활동에 참여하며, 특히 더불어 살아가는 존중과 배려, 협력과 책임의 공동체의식을 함양할 수 있었다”며 “고등학교에서 학생들의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 연계 프로그램을 기획해 주신 상현고등학교에 감사한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제실 교장은 “인성교육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제로의 평화로운 학교에서 나와 공동체의 행복을 추구하는 시민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정 연계 인성교육 프로그램과 고등학교에 적합한 학생 주도의 인성교육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