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화성시 주소정보시설 일제조사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3.20 14: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물 낙하 등에 따른 안전사고 방지 

화성시가 관내 설치된 주소정보시설에 대한 일제조사를 벌이고 있다. 
화성시가 관내 설치된 주소정보시설에 대한 일제조사를 벌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는 6월까지 관내 설치된 주소정보시설에 대한 일제조사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주소정보시설물을 활용한 시민의 도로명주소 사용 편의증진 및 도시미관 개선을 추진하고 훼손된 주소정보시설물을 선제적으로 정비해 시설물 낙하 등에 따른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추진됐다.

점검 대상은 관내에 설치된 주소정보시설물 10만2612개로 도로명판 1만5725개, 기초번호판 7227개, 사물주소판 2004개, 건물번호판 7만7656개이다.

시는 △시설물의 망실ㆍ훼손여부 △표기 적정여부 △시설물 위치의 적정여부 △시인성 확보 상태 등을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주소정보 현장 지원 시스템이 탑재된 스마트 KAIS 단말기를 활용해 현장 사진과 점검 내용을 주소정보관리 시스템에 실시간 등록해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시는 시설물 낙하 우려 등 긴급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즉시 조치하고 조사결과에 따라 향후 △훼손된 시설물 보수ㆍ교체 △표기 오류 시설물 재정비 △시설물 설치 위치 부적절 시 재배치 등 후속 조치할 계획이다.

정기호 부동산관리과장은 “주소정보시설물에 대한 정기적인 일제조사와 정비를 통해 시민의 도로명주소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시민 안전을 위해 세심한 주소정보시설물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