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명근 화성시장,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참석

정명근 화성시장,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참석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3.19 15: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0명에게 유공자 표창

화성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화성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19일 화성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의용소방대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각종 재난으로부터 화성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의용소방대원의 노고를 격려했다.

화성시 의용소방대는 소방 활동을 보조하는 일반인으로 구성된 자원봉사단체로 현재 31개대 800여명의 의용소방대원들이 화성시민의 안전을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날 기념식에는 정 시장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250명, 시ㆍ도의원, 소방공무원 40명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행사는 내빈 소개,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수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정 시장은 의용소방대원 80명에게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화성시 의용소방대는 올해도 화재진화ㆍ순찰 및 재난예방(홍보, 캠페인 등) 활동, 시민 대상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이어가며 화성시 안전파수꾼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정 시장은 축사를 통해 “화성시에서는 매해 크고 작은 화재사고가 발생하지만 재난으로 확대되지 않는 것은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 여러분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라며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