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반려동물 출입인증 시범 운영

고양시, 반려동물 출입인증 시범 운영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3.19 10: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에 도입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 출입인증 시스템.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 출입인증 시스템.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고양특례시는 반려견 동반 이용자의 편익을 위해 반려견 놀이터에서 ‘반려동물 출입인증 시스템(PetPass)’을 시범 운영 중이라고 19일 밝혔다.

덕양구 동산동에 위치한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에 도입한 반려동물 출입인증 시스템(PetPass)은 우연컴퍼니에서 개발한 출입인증 시스템으로 기존에 놀이터를 방문할 때마다 수기로 작성하던 출입자명부 대신 QR코드로 입장하는 시스템이다.

출입자명부의 수기 작성 때와 비교하여 입장시간이 단축되고 QR코드 인식으로 편리하며 개인정보 노출을 미연에 차단하는 효과가 있어 이용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국가동물보호정보 시스템과 연동되어 허위로 출입자 정보를 입력하는 것을 방지하고 실시간으로 출입자 정보를 확인 및 분석할 수 있어 반려동물 놀이터 관리에 많은 도움을 받을 것으로 시는 분석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시는 이용객이 그늘에서 쉴 수 있도록 퍼걸러(그늘을 만들기 위해 기둥과 보로 이루어지는 구조물) 3개를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에 추가 설치했다.

덕수공원 반려견 놀이터는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동물등록을 마친 반려견과 성인 보호자(13세 미만의 어린이는 성인 보호자와 동반 입장 필수)가 함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용객에게 편익을 제공하기 위해 QR코드 출입인증 시스템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게 되었는데 운영결과 이용객의 만족도가 높을 경우 정식 도입하여 다른 반려견 놀이터에도 설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