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 산본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 운영

군포시 산본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 운영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3.18 09: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기술 체험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군포시 산본도서관 전경.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군포시 산본도서관 전경.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군포시 산본도서관은 19일부터 메이커스페이스 4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3D 프린터 장비교육’ ‘거울배지 만들기’ ‘가정의 달 토퍼 만들기’ ‘머그화분 만들기’ ‘레이저커터 활용’ 등 메이커 장비에 관심 있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장비 활용법을 배우고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매주 화요일 ‘장비 자유 이용의 날’을 운영하며 이용일 5일 전까지 전화ㆍ방문 선착순 접수를 통해 장비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장비기초교육인 ‘3D 프린터 장비교육’ ‘레이저커터 장비교육’은 메이커 장비를 처음 접해보는 시민들이 사용법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원데이 가족 프로그램인 ‘거울배지 만들기’ ‘가정의 달 토퍼 만들기’는 성인을 포함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장비를 활용하여 우리 가족만의 거울배지와 토퍼를 만들어볼 수 있다.

도서관주간 맞이 특강으로는 ‘머그화분 만들기’로 머그프레스를 활용하여 직접 이미지를 염색해보는 창의 활동을 할 수 있다.

정기 강좌로는 ‘레이저커터 활용’으로 레이저커터를 심화 활용하여 다양한 생활소품을 제작해볼 수 있으며 4월5일부터 매주 금요일 4회 동안 성인 대상으로 실시된다.

송원용 산본도서관장은 “메이커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이해하고 체험하며 누구나 창작의 기쁨을 경험할 수 있는 메이커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산본도서관 메이커스페이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할 시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31-390-885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