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도로시설물 보수보강공사 실시

고양시, 도로시설물 보수보강공사 실시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3.17 14: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마교 등 약 56억원 예산 투입

고양특례시 관내 도로시설물인 호수교. 
고양특례시 관내 도로시설물인 호수교.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고양특례시는 일산동구 풍동 1192번지에 위치한 백마교를 시작으로 관내 도로시설물의 보수보강공사를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1기 신도시 건설 시 건립된 교량들은 20년이 경과되어 주기적인 점검과 보수보강이 필요한 시설물이다.

이에 시는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주기적인 안전점검과 안전진단을 실시하고 보수보강공사를 벌이고 있다.

시는 올해 시설물 유지보수 예산으로 약 56억원을 확보했으며, 이중 예산액 4억원이 투입되는 백마교는 21일 착공하여 바닥판과 교각 등의 단면 보수와 신축 이음 교체를 하게 된다.

백마교를 시작으로 호수교, 장항IC 1교, 장항IC C교 등 다수의 교량에 대한 보수보강공사를 펼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재해와 재난을 예방하고 시설물의 효용을 증진시킴으로써 고양시민의 안전을 확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도로구조물 안전사고는 언제 어디서나 불시에 찾아올 수 있으며, 이러한 재난을 막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철저한 안전점검과 신속한 보수보강공사 뿐이라고 생각한다”며 “도로관리과 직원 모두는 고양특례시의 안전을 책임지는 막중한 업무를 수행 중에 있다는 사실을 한시도 잊지 않고 맡은 바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