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천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부천시,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3.17 11: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생활권 3~10명 이상 모임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부천시는 ‘2024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할 공동체를 28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다양한 영역의 마을 문제들을 주민 주도적으로 해결해 나가면서 이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공동체 활동 및 공간 조성에 대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유형은 △이웃 만들기(모임형성, 씨앗) △이웃 만들기(공간 조성) △경기도 마을 만들기(성장, 열매, 지정 주제) △경기도 마을 만들기(공간 조성) 등 4개 분야다.

특히 올해는 사업의 공공성과 공익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을 돌봄’과 ‘마을 관리’를 지정공모 주제로 정했다.

지원 자격은 부천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두고 있는 3~10명 이상의 주민 모임이다. 지원금은 사업 유형에 따라 공동체 활동은 8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 공간 조성은 최대 2000만원이다. 

선정된 공동체는 오는 11월30일까지 사업을 추진하면 된다.

공모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공동체는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부천시 자치분권과로 방문해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담당자 이메일(love02@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 및 부천 마을재생 홈페이지(bcmaeul.bucheon.go.kr)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