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대학교 ‘천원의 아침밥’ 개시

인천대학교 ‘천원의 아침밥’ 개시

  • 기자명 박은구 기자
  • 입력 2024.03.17 09: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식문화 확산ㆍ학생 맞춤형 정책 자리매김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박은구 기자] 인천대학교가 ‘2024년도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시작했다. 

17일 인천대에 따르면 신학기 천원의 아침밥 사업 첫날 아침 식사를 한 학생은 512명으로 학생들의 참여 및 호응도가 매우 높았다. 인천대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이 지금과 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기 훨씬 이전인 2016년부터 줄곧 이 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으며, 그동안의 뛰어난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으로부터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연속으로 우수대학에 선정된 바 있다.

인천대의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대학생들에게 아침밥을 먹는 건강한 식문화를 확산시키는 것뿐만이 아니라 지금과 같은 고물가 시대에 요구되는 학생복지 실현을 위한 학생 맞춤형 정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인천대는 농림수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주관한 ‘2024년 천원의 아침밥 사업’의 참여대학으로 선정돼 재학생을 위한 아침밥 제공을 준비하고 있으며, 인천시에서 진행하는 ‘인천형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도 참여해 학생들에게 양질의 아침밥을 제공하고 있다.

인천대의 천원의 아침밥은 매일 다른 메뉴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아리랑 유튜브 TV에 우수사례로 출연하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천원의 아침밥 사업을 홍보하고 있다. 

올해도 인천대의 천원의 아침밥은 교내 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 운영 중인 제1기숙사 식당에서 오전 8시부터 9시30분까지 운영되며, 4찬 이상의 백반식 및 건강한 식재료인 쌀을 활용한 죽, 빵 등 다채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다양한 학생 참여 이벤트 진행을 통해 학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