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인소방서 서수정 소방장,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장려상

용인소방서 서수정 소방장,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장려상

  • 기자명 유재동 기자
  • 입력 2024.03.14 15: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억해 봄으로

용인소방서 서수정(오른쪽) 소방장이 제10회 경기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용인소방서 서수정(오른쪽) 소방장이 제10회 경기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유재동 기자] 용인소방서(서장 안기승)는 서수정 소방장이 제10회 경기도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경연을 펼쳐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2024년 제10회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는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소재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됐으며 경기도 전 지역의 우수한 안전강사 24명이 한자리에 모여 어르신 응급처치 등 생활 속 소방안전 정보를 쉽고 효율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경연을 펼쳤다.

용인소방서 소속 서수정 소방장은 ‘기억해 봄(春)’이라는 제목으로 어르신 치매예방 및 대처법 등 다소 접하기 무거운 주제이지만 미리 예방하고 준비하는 것이 나 자신을 지키는 방법이라며 운을 띄워 강연을 이어 나갔다.

강연이 끝나자 청중과 심사위원의 마음을 울리며 장려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고 경기도 출전 관서 24개 기관 중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안기승 서장은 “재난현장 속에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며 개인의 마음건강까지 살펴 신뢰의 소방관으로 견고히 다져질 것을 기대한다”며 “대회에 출전한 각종 강의 자료를 적극 활용해 노인요양시설 등의 어르신 안전교육을 확대하고 양질의 소방안전문화가 확산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