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천 중구, 독립유공자 등 보훈수당 인상 추진

인천 중구, 독립유공자 등 보훈수당 인상 추진

  • 기자명 황주헌 기자
  • 입력 2024.03.14 15: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조례 입법예고…내달 구의회 제출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황주헌 기자] 인천 중구가 올해 관내 참전유공자, 국가보훈대상자, 독립유공자 등에 대한 보훈수당 인상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관련 조례 3건의 일부개정안을 입법예고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해당 조례는 ‘인천 중구 국가보훈대상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인천 중구 참전유공자 지원에 관한 조례’ ‘인천 중구 독립운동 기념사업 및 독립유공자 예우 지원에 관한 조례’다.

개정 조례안은 기존 월 5만원씩 지급되던 보훈수당을 월 10만원으로 인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참전유공자 명예수당, 보훈예우수당, 전몰군경유족수당, 독립유공자 명예수당이 해당한다.

인상안을 담은 개정안은 오는 4월 초 입법예고 기간이 끝나면, 조례ㆍ규칙심의위원회를 거쳐 올 4월 말에 있을 구의회 임시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이후 구의회 의결이 나면 6월 중 조례 개정 절차를 마치고 올해 하반기부터 인상된 수당이 지급될 전망이다.

이번 조례 개정은 지방자치단체에서 지급하는 보훈수당의 지역별 격차 해소와 수당 인상을 추진함으로써,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을 예우하고 명예를 선양하기 위한 제도적 노력의 일환이다.

특히 구는 올해 ‘사망참전유공자 배우자 수당’을 신설하는 등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복지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앞으로도 국가와 민족을 위해 희생한 유공자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그들이 정당한 대우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