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시,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주니어 과학교실’ 참여 학생 모집

성남시,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주니어 과학교실’ 참여 학생 모집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4.03.14 13: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1학년 15명 총 5회 수업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주니어 과학교실’에 참여해 강의를 듣고 있는 학생들.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주니어 과학교실’에 참여해 강의를 듣고 있는 학생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오인기 기자] 성남시는 2024년 1학기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주니어 과학교실’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파스퇴르 주니어 과학교실은 바이오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해 성남시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분당구 삼평동 소재) 협약을 통해 운영하기로 한 ‘청소년 바이오 진로탐색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관내 중학교 1학년생 15명이 모집 대상이며 4월부터 7월까지 총 5회 과정 수업으로 운영된다.

참여 학생들은 일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질병에 대해 알아보고 신약개발 연구 관련 생명과학 분야의 기초 내용을 국내외 연구자로부터 배우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성남시 홈페이지와 한국파스퇴르연구소 홈페이지에 게시된 주니어 과학교실 모집 공고문을 참고하여 접수기간(18일~26일 오후 4시까지) 내에 이메일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파스퇴르 주니어 과학교실은 1학기(4∼7월)와 2학기(9∼12월)에 나눠 운영하며 매 학기마다 15명씩 선발하여 총 5회 과정의 수업을 진행한다. 

작년 처음으로 성남시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파스퇴르 주니어 과학교실을 운영해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이 생명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향후 이공계 분야 진로탐색에 기회가 되어 한국 바이오산업 발전에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