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의회 제2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최

화성시의회 제2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개최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4.03.13 17: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40건 소관 상임委에 회부

화성시의회 제2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회되고 있다. 
화성시의회 제2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개회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의회(의장 김경희)가 13일 오전 11시 화성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9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3일간의 의사일정에 들어갔다.

김경희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2월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 조례 시상식에서 화성시의회가 발의하여 제정된 조례가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00만 특례시를 준비하는 의회의 노력이 입증되어 그 의미가 크며 앞으로도 화성시의회가 전국을 선도하는 지방의회로 자리매김하도록 정진해 주길 바란다”며 “이번 임시회에서는 민생과 밀접하게 연관된 조례안을 처리하므로 의원들께서는 안건 심의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시민의 대변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제1차 본회의에서는 화성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화성시의회 임시회 회의록 서명 의원 선출의 건, 시장 및 관계 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상정했다.

의원발의 안건으로 ‘화성시 제안제도 운영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등 22건이 발의되었고 화성시장으로부터 ‘화성시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 9건, 동의안 8건, 계획안 1건 등 18건이 제출되어 총 40건을 소관 상임위원회에 회부했다. 이중 화성시장으로부터 제출된 안건인 ‘화성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화성시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신안산선 전동열차 향남 연장운행사업 시행 및 운영 동의안’ 등 3건은 철회됐다.

김 의장은 제229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산회를 선포하며 제2차 본회의는 15일 오전 10시에 개의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