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공모 

오산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공모 

  • 기자명 정성기 기자
  • 입력 2024.03.13 16: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30명 이내로 구성 활동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정성기 기자] 오산시는 29일까지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발전적인 정책 제안 및 시정 모니터링 등 관련 활동을 수행할 제3기 시민참여단을 공개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30명 이내로 여성친화도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이 가능한 오산시민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시민참여단 위원의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다. 위촉 후에는 활동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을 이수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발전적 의견 제시, 일상생활에서의 성별 불균형 요소 및 생활 불편사항 발굴, 공공시설 및 공공 서비스 등 시정 전반에 걸쳐 여성친화적 관점에서의 모니터링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관심 있는 오산시민은 참가 신청을 위해 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시청 가족보육과(가족여성팀)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고 선정결과는 4월 중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는 2021년 첫 시민참여단을 출범한 이후 성 평등과 성인지 인식이 시 행정 전반에 반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모니터링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오산은 2022년 1월에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인증·지정받은 바 있다.

이명숙 가족보육과장은 “올해도 열정 있는 3기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을 모집해 여성친화적인 오산을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