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왕벚나무 주인이 되어주세요”

하남시 “왕벚나무 주인이 되어주세요”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4.03.13 14: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망월천 하류 내 나무 가꾸기

하남시가 지난해 하반기 망월천 하류에 식재한 왕벚나무를 직접 돌보고 가꾸는 ‘내 나무 가꾸기’ 캠페인을 벌인다.
하남시가 지난해 하반기 망월천 하류에 식재한 왕벚나무를 직접 돌보고 가꾸는 ‘내 나무 가꾸기’ 캠페인을 벌인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내 이름을 단 나무를 직접 돌보고 가꾸는 ‘내 나무 가꾸기’ 캠페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내 나무 가꾸기’ 캠페인은 시민들이 지난해 하반기 망월천 하류에 식재한 왕벚나무 336주를 직접 돌보고 가꾸도록 지원하는 시민참여형 공원녹지 프로그램이다.

캠페인 참여자는 본인의 이름(가족구성원 또는 가족명도 가능)이 적힌 명찰을 나무에 달고 △가뭄철 나무에 물주기 △생육 상태 모니터링 △주변 환경정비 등의 나무 돌봄 활동을 하게 된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은 숲속을 걷거나 앉아서 풍경을 바라보는 활동만으로도 체내 염증반응을 완화하고 스트레스 지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하기도 했다.

캠페인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18일부터 31일까지 시 공원녹지과 및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온라인으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시는 다음달 참여자를 최종 선정하고 5월3일 오후 4시30분 내 나무 가꾸기 캠페인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시민들께서 지난해 진행한 내 나무 가꾸기 행사에 큰 호응을 보내주신 덕분에 올해에도 기쁜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우리 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공원에 더 많은 관심을 두고 친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홈페이지에 게재된 모집공고를 참고하거나 하남시 공원녹지과(031-790-517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