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조호물품 무상 제공

파주시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조호물품 무상 제공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3.13 12: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뇨·배변 장애자에 

파주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 중 배뇨·배변 장애가 있는 자에게 제공하는 조호물품. 
파주시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 중 배뇨·배변 장애가 있는 자에게 제공하는 조호물품.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와 가족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자 치매환자의 돌봄에 필요한 조호물품(기저귀, 물티슈)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파주시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중 배뇨·배변 장애가 있는 자로 의사소견서 등 필요한 서류를 구비해 방문 신청하면 된다.

조호물품 지급은 분기별 1회로 1년에 총 4번 지급되며 현재 1분기 조호물품 대상자는 총 495명으로 이달 말까지 대상자 주소지로 조호물품을 택배 배송할 예정이다.

한편,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환자에게 조호물품 지원 외에도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배회인식표 제공, 가족교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더 나아가 지역주민들에게는 치매를 예방하고 조기 발견할 수 있도록 조기 검진 및 예방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조호물품 지원 대상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에 맞춰 지속적인 지원 서비스를 통해 치매환자의 삶의 질을 높이고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파주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호물품 지원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치매안심센터(031-940-374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