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보건소, ‘어르신 스마트 건강관리사업’

파주보건소, ‘어르신 스마트 건강관리사업’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3.13 11: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5세 이상 300명 상시 참여

만성질환 관리 등 건강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이 파주보건소 스마트 건강관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만성질환 관리 등 건강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이 파주보건소 스마트 건강관리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보건소는 만성질환 관리 등 건강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을 기반으로 한 ‘어르신 스마트 건강관리사업’의 참여자 300명을 상시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어르신 스마트 건강관리사업’은 6개월 동안 손목 활동량계(스마트워치), 블루투스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 등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측정한 건강정보를 ‘오늘건강’이라는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스스로 관리하고 보건소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건강관리 사업이다.

특히 스마트폰이 없거나 와이파이 사용이 어려운 취약계층 어르신에게는 화면형 인공지능(AI) 스피커를 추가로 지원해 대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업 참여자로 등록하면 비대면 건강 상담과 맞춤형 건강정보 제공 등 혜택을 받을 수 있고 6개월 후 서비스를 완료하면 건강관리 임무 달성 정도에 따라 소정의 물품이 제공된다.

2022년 하반기 시범사업이 시작된 이후 약 300명이 서비스를 완료했고 지원받은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 스스로 건강관리를 지속하고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어르신은 파주보건소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031-940-57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