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일본 진남정 눈축제 초청 방문

여주시, 일본 진남정 눈축제 초청 방문

  • 기자명 권영균 기자
  • 입력 2024.03.12 17: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박4일 새로운 국제교류 분야 개척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한 8명의 대표단이 일본 진남정 눈축제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한 8명의 대표단이 일본 진남정 눈축제 현장을 방문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권영균 기자] 여주시가 국외 우호교류도시인 일본 니가타현 진남정(쯔난마치)에서 개최된 눈축제에 초청받아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한 8명의 대표단을 구성해 지난 9일부터 12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진남정을 공식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양 도시의 우호교류 25주년을 맞이하여 팬데믹으로 어려웠던 국제교류를 회복하고 새로운 교류 분야를 개척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충우 시장은 쿠와바라 하루카 진남정장에게 “진남정이 고시히카리로 유명하고 여주시도 여주쌀의 자부심이 있는 만큼 쌀과 농업을 중심으로 함께 협력하자”고 제안했고, 진남정장도 “앞으로 농업을 중심으로 한 교류협력에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또한 양 도시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청소년 홈스테이 프로그램을 재개하기로 협의하고 향후 추진 일정 등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한편, 진남정 지역은 연간 13m가 넘는 눈이 오는 세계 최대의 다설지로 알려져 있다. 진남정 눈축제는 올해 48회를 맞이하는 진남정의 대표적인 축제로 설원을 배경으로 관람객들의 한 해 소망을 적어 날리는 풍등 행사가 특히 유명하다. 진남정은 올해 10월 여주오곡나루축제에 축하사절단을 보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