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고양시 덕양구, 유채꽃 씨앗 창릉천 둔치 파종

고양시 덕양구, 유채꽃 씨앗 창릉천 둔치 파종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4.03.12 16: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봄 유채꽃 축제 큰 기대

고양특례시 덕양구가 5월 개최 예정인 ‘창릉천 봄 유채꽃 축제’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유채꽃 씨를 파종하고 있다.
고양특례시 덕양구가 5월 개최 예정인 ‘창릉천 봄 유채꽃 축제’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유채꽃 씨를 파종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이성훈 기자] 고양특례시 덕양구는 5월 개최 예정인 ‘창릉천 봄 유채꽃 축제’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유채꽃 씨 파종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시를 대표하는 창릉천 유채꽃 축제는 많은 상춘객이 방문하는 5월, 창릉천 강매석교공원(덕양구 강매동 317-23번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상춘객들이 유채꽃을 보며 봄을 만끽할 수 있으며 지역사회 관광문화를 활성화시키는 축제이다.

최근 기후변화가 봄꽃 축제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상황 속에서 구 관계자는 “유채꽃 생육부진과 고사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파종 시기를 지속 검토했다. 오는 5월 시민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덕양구는 이번 유채꽃이 지고 난 자리에 코스모스 꽃씨를 추가로 파종하여 창릉천 꽃 축제를 이어갈 계획이다.

황수연 덕양구청장은 “덕양구 대표 지방하천 창릉천이 감싸고 있는 강매석교공원에 유채꽃을 파종함으로써 5월에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봄의 완연한 정취를 선물할 수 있게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싶은 관광명소로 육성하기 위해 주변 기반시설 등을 정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