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 당화혈색소 검사ㆍ체성분 분석

광명시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 당화혈색소 검사ㆍ체성분 분석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3.12 16: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소 기념 건강진단 이벤트

광명시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가 개소 기념 건강진단 이벤트 ‘소하건강스타트’를 운영하고 있다.
광명시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가 개소 기념 건강진단 이벤트 ‘소하건강스타트’를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지난 4일 문을 연 광명시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개소 기념 건강진단 이벤트 ‘소하건강스타트’를 운영하고 있다.

‘소하건강스타트’는 당화혈색소(Hb A1c) 검사와 체성분 분석(InBody 검사) 등 2가지 건강검사와 함께 건강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당화혈색소 검사는 3개월 정도의 평균 혈당수치를 알려주며 체성분 분석은 체내 지방과 근육 등의 비율을 알려준다. 검사는 약 2~30분 정도 소요되며 간단한 검사로 건강관리의 방향을 세워볼 수 있어 시민들의 반응이 좋다.

검사를 받은 시민들은 “소하동과 일직동에 가까운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생겨 만족스럽다” “병원에서 비용이 많이 드는 검사들을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무료로 받아 좋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소하건강스타트는 29일까지 진행되며 방문 또는 전화로 예약한 후 검사받을 수 있다. 예약 또는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02-2680-7990)로 문의하면 된다.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앞으로 소하동, 일직동 등 소하권역 주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위해 ‘소하건강밥상’ ‘근력 채움 운동교실’ 등 영양교육과 운동교육 등을 수시로 진행하며 만성질환 예방ㆍ관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소하동 일대 지역주민의 건강권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광명노인회관(소하로 196) 2층에 약 280평(857.87㎡) 규모로 조성됐으며 다목적교육실, 운동교육실, 체력측정실, 영양교육실, 열린체력단련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