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 원스톱 결핵 이동검진

광주시 원스톱 결핵 이동검진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4.03.12 14:4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ㆍ복지시설 어르신 예방교육도

광주시가 어르신들을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교육을 펼치고 있다. 
광주시가 어르신들을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교육을 펼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오인기 기자] 광주시는 광남1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14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 어르신과 관내 노인복지시설 4개소 이용 어르신 624명에게 감염병 예방교육 및 결핵 조기 발견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검진을 제공했다고 12일 밝혔다. 

결핵 이동검진 서비스는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와 연계해 현장에서 흉부 엑스선 촬영 후 실시간 판독을 통해 즉시 검사결과를 제공했다. 검진을 통해 발견된 유소견자 및 유증상자 59명에 대해 추가 검사를 시행했으며 추후 결과에 따라 치료 및 지속적인 관리에 들어간다.

또한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등 계절별 유행 감염병 예방수칙 교육을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게 제공하고 손 씻기 체험기구(뷰박스)를 활용한 체험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보건소로 직접 찾아가지 않아도 결핵검진을 받을 수 있고 손 씻기 체험 기구를 통해 평소 손을 얼마나 잘 씻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해볼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광주시보건소는 결핵예방의 날(3월22일)을 기념해 관내 대형 마트 라이브TV, 공용마을버스 TV, 공공기관 디지털사이니지 등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활용해 결핵예방을 위한 대민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이와 함께 광주시보건소는 △광주시 대한노인회 연계 노인대학 3개소 교육생 대상 감염병 예방수칙 홍보 △여성ㆍ청소년 대상 사람유두종바이러스(HPV) 예방접종 홍보 △질병정보모니터망 운영 등을 통해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신종감염병 출현에 대비하고 시민 건강보호를 위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감염병 예방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주 이상 기침, 가래가 지속되는 대상자는 광주시보건소 결핵실(031-760-2454)로 연락해 검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