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음악도서관, 일일 DJ 뮤직 토크 살롱 운영

의정부음악도서관, 일일 DJ 뮤직 토크 살롱 운영

  • 기자명 경기도민일보미디어
  • 입력 2024.03.11 10: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악’ㆍ‘정말 정말 궁금한 음악’ 등 2회 구성

시민이 직접 선곡하고 스스로 공간을 채우는 음악 감상회 ‘뮤직 토크 살롱’을 운영하는 의정부음악도서관.
시민이 직접 선곡하고 스스로 공간을 채우는 음악 감상회 ‘뮤직 토크 살롱’을 운영하는 의정부음악도서관.

의정부음악도서관은 음악을 좋아하는 시민이 직접 선곡하고 스스로 공간을 채우는 음악 감상회 ‘뮤직 토크 살롱’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뮤직 토크 살롱은 이용자가 일일 DJ가 돼 직접 선곡한 음악을 참여자들에게 소개하고 함께 감상한 후 감상평을 나누는 프로그램이다.

22일 ‘내가 좋아하는 음악’, 29일 평소에 잘 듣지 않지만 관심 있는 음악을 소개하는 ‘정말 정말 궁금한 음악’ 등 2회로 구성했다.

별도의 강사 없이 자유롭게 진행하며 참여자들은 편안하고 아늑한 음악 살롱에서 음악을 감상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음악에 대한 지평을 넓혀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음악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music)와 인스타그램(@musiclib_of_ujb)에서 확인하면 된다. 

참여 신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담당자(031-828-4853)에게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의정부음악도서관은 다채널 음향 시스템을 갖춘 그룹 음악 감상실 ‘오디오룸’과 세계 유명 연주자들의 피아노 연주를 시공간을 넘어 직접 감상할 수 있는 ‘뮤직홀’을 활용해 매일 색다른 음악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해설이 함께하는 장르별 음악 감상회 ‘십이율악회’와 청년 음악가들의 새로운 견해와 해석이 빛나는 ‘청년 음악 코디네이터의 북클릿’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