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기회혁신 포럼 경바시

경기도 기회혁신 포럼 경바시

  • 기자명 우영식 기자
  • 입력 2024.03.10 13: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13일 ‘인공지능, 기회와 도전’ 주제로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우영식 기자] 경기도는 12일과 13일 연이어 ‘인공지능(AI), 기회와 도전’을 주제로 기회혁신 포럼 경바시(경기도를 바꾸는 시간)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경바시는 김동연 경기도지사가 도 직원들과 함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진행하는 정책 포럼으로 2022년 처음 시작됐다. 첫해에는 반도체, 기후변화, 바이오, 미래차 등 미래 신성장 산업을 주제로 7회, 2023년에는 생성형 인공지능과 저출생 대책을 주제로 2회 열렸다.

올해는 인공지능을 주제로 인공지능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한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인공지능 산업 육성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행정혁신 등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먼저 12일 오후 2시 1회차 강연은 ‘인공지능(AI) 기술이 세상에 가져올 변화’를 주제로 언바운드랩데브의 조용민 총괄대표가 맡았다. 조 대표는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인간의 학습능력과 같은 기능을 컴퓨터에서 실현하고자 하는 기술) 분야 전문가로 인공지능이 가져올 긍정적 변화와 활용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13일 오전 10시 2회차 강연은 ‘인공지능(AI) 기술이 가지는 한계에 대한 이해와 준비’를 주제로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가 진행한다. 김 교수는 뇌과학과 인공지능 분야 권위자로 인공지능이 가진 ‘한계’와 인간의 역할에 대해 강의를 펼친다.

경기도청 1층 대강당에서 열리는 이번 경바시는 경기도청 직원 등 350명이 참석하며 경기도청 공식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