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백사산수유꽃축제장 로드체킹

이천시, 백사산수유꽃축제장 로드체킹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4.03.10 12: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읍면동장들과 준비 상황 현장점검

김경희 이천시장이 산수유꽃축제 추진위원장 등과 함께 백사산수유꽃축제장 로드체킹을 하고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이 산수유꽃축제 추진위원장 등과 함께 백사산수유꽃축제장 로드체킹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는 지난 8일 백사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본청 국ㆍ소ㆍ단장과 14개 읍면동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3월 찾아가는 읍면동장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찾아가는 읍면동장 회의는 읍면동의 지역 현안사업이나 주요 축제 등이 있을 경우 해당 읍면동을 직접 찾아가 회의를 개최해 사업 추진 현황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도출된 문제점이나 개선방안에 대해 소통하고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백사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이날 읍면동장 회의에서는 각 읍면동의 주요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와 함께 22일부터 24일까지 백사면 도립리 일원에서 전개될 예정인 백사산수유꽃축제 준비 현황에 대한 설명이 있었으며 읍면동장 회의 후 백사산수유축제장에 대한 현장 로드체킹으로 마무리됐다.

회의 후 이어진 산수유꽃축제 사전 로드체킹에서 김경희 이천시장은 산수유꽃축제 추진위원장 등과 함께 전년도 축제 시 가장 많은 문제점으로 지적된 방문객 주차장 운영에 대해 우선 점검하는 것을 시작으로 개회식 장소와 축제 방문객이 둘러볼 축제장 구석구석을 돌며 방문객 편의와 안전 등 축제 준비사항에 대한 현장점검을 이어갔으며 축제를 준비하는 관계자들에게 봄을 맞아 산수유꽃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이 즐겁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기고 봄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경희 시장은 “읍면동장 회의를 통해 시의 주요 사업을 공유하고 읍면동에서 직접 해결이 어려운 주요 현안이나 축제 등 큰 행사가 있을 경우 필요하다면 현장을 함께 방문해 점검하고 문제점이 발견되면 해결방안을 함께 도출하는 등 본청과 읍면동이 유기적인 상호 협치 행정을 펼쳐 무엇보다 시민 행복이 최우선인 행정이 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