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 연성행복건강센터, 매달 1회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시흥시 연성행복건강센터, 매달 1회 ‘찾아가는 건강상담실’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4.03.10 11: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중심 서비스

시흥시 연성행복건강센터가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시흥시 연성행복건강센터가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 연성행복건강센터가 지난 8일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했다. 

건강동아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운영 중인 ‘찾아가는 건강상담실’은 매달 1회씩 운동 장소로 찾아가 건강측정(혈압, 혈당, 체성분 측정)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연성행복건강센터는 하중 공공주택지구 편입에 따라 대체시설 확보 전 임시로 센터 인근에 있는 교육실을 대관해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연성동 주민 건강공동체가 지속가능한 건강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센터가 운영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주민이 직접 기획한 건강동아리로 ‘5060 줌바댄스’ ‘청춘 백세 어르신 운동’이 있다. 프로그램은 교육과정별 매주 2회씩 상시 운영 중이다. 

4월에는 응급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 및 관리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 교육’이 실시되며 연성동에 노인인구가 많은 것을 반영해 연성치매안심센터와 협업해 어르신의 치매 관련 예방 교육과 인지 강화 교육을 준비 중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매달 운동교육에 참여해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약 복용 안내와 식단 점검 등 건강관리를 받고 있다. 센터에서 꼼꼼하게 챙겨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방효설 시흥시보건소장은 “시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맞춤형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