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용인시, 9기 SNS 시민 서포터즈 발대

용인시, 9기 SNS 시민 서포터즈 발대

  • 기자명 유재동 기자
  • 입력 2024.03.10 11:5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령ㆍ성별 제한 없이 30명 구성 

용인특례시 제9기 SNS 시민 서포터즈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특례시 제9기 SNS 시민 서포터즈 발대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유재동 기자] 용인특례시는 시 곳곳의 생생한 소식을 SNS(사회관계망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소개하는 ‘제9기 SNS 시민 서포터즈’가 공식 활동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8일 시청 컨벤션홀에서 ‘2024년 용인시 SNS 시민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시는 지난 1월15일부터 2월18일까지 서포터즈 모집에 나서 연령과 성별 제한 없이 SNS 활용능력, 활동경력, 기사 작성 평가 과정을 거쳐 최종 30명을 선발했다. 이번 서포터즈 응모에는 총 30명 모집에 102명이 지원해 3.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제9기 서포터즈는 취재ㆍ기사 전문 작성 분야 20명과 영상 제작 부문 10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12월까지 용인시 네이버 블로그 등으로 활동한다.

이들이 직접 취재하고 제작한 콘텐츠는 용인시 공식 SNS를 비롯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게시된다.

시는 이들이 서포터즈 역할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기사 작성방법, 사진촬영 기법 등의 교육을 제공하고 취재에 필요한 소정의 경비를 지급한다. 매월 활동실적이 우수한 서포터즈에게는 별도 인센티브도 제공할 방침이다.

이날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서포터즈로 위촉된 시민 30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이 시장은 “용인시도 시가 하는 일에 대해 홍보하고 있지만 시민들이 시 곳곳을 살펴 여러 가지 소식을 직접 시민들에게 전해주시는 것이 시의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에 좋은 소식들이 많이 있었지만 특히 반도체 분야에서 첨단국가산업단지 지정을 받아 삼성전자가 용인시의 100년 치 예산에 달하는 360조 투자를 하게 됐고 이와는 별개로 SK하이닉스도 122조 투자를 해 용인 반도체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있으며 삼성전자 기흥캠퍼스도 20조를 투자해 총 502조원이 투자되면 단일 도시로는 세계 최고의 반도체 생태계를 갖게 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시장은 “올해는 전통과 권위를 갖춘 제42회 대한민국 연극제를 용인시에서 열게 됐고 4월에는 신갈오거리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거리축제도 열리는데, 이런 좋은 홍보 소재를 잘 활용해 참신한 콘텐츠가 많이 나올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며 “높은 경쟁률을 뚫고 시민 서포터즈로 선발되신 것을 축하드리고 시를 위해서 적극적으로 활동하시겠다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함께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지난 2016년부터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생생한 소식 전달을 위해 ‘SNS 시민 서포터즈’ 운영을 시작했다. SNS 시민 서포터즈는 지난해에만 523건의 기사를 작성해 시 블로그 등에 게시했으며 네이버 우리 동네 카테고리에 255건의 기사가 노출되도록 하는 성과를 거뒀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