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 철산도서관, 북트레일러 강좌 새롭게 운영

광명시 철산도서관, 북트레일러 강좌 새롭게 운영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3.10 09: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ㆍ성인 대상 총 6회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시 철산도서관이 올해 책과 영상에 관심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북트레일러’ 강좌를 새롭게 운영한다.

‘북트레일러’란 책(Book)과 예고편(Trailer)의 합성어로 책을 1~3분 내외의 짧은 길이로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는 것이다. 철산산도서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에게 미디어를 접목한 새로운 형식의 창의적인 독서활동과 1인 미디어 콘텐츠 제작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북트레일러 강좌는 초등 4~6학년 및 성인 대상으로 촬영 및 녹음 장비와 방음시설이 갖춰진 도서관 예술창작소에서 총 6회의 특강 형식으로 운영된다.

강좌는 타인에게 소개하고 싶은 책을 자유롭게 선정한 후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 또는 책의 중요한 내용, 인상 깊은 구절 등을 발췌, 정리하여 스토리보드를 만든 후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 등 다양한 매체와 기기를 활용하여 영상으로 제작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올해 북트레일러 강좌는 상ㆍ하반기로 나누어 전개될 예정으로 상반기 강좌는 26일부터 5월9일까지 이어진다.

참여를 희망하는 수강생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gmlib.gm.go.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북트레일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2-2680-2757)에게 문의하면 된다.

박진영 철산도서관장은 “직접 제작한 영상을 SNS 등을 통해 타인과 공유하여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북트레일러 제작 강좌 수강생들이 프로그램을 끝내고 나서 예술창작소에서 또 다른 콘텐츠 제작에 도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