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문화재단,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뉴 브라스 빅밴드’ 공연

광주시문화재단,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뉴 브라스 빅밴드’ 공연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4.03.10 09:26
  • 수정 2024.03.10 09: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오후 7시30분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서

군악대 특유의 명쾌함과 오케스트라 수준의 짜임새 있는 연주를 펼치는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
군악대 특유의 명쾌함과 오케스트라 수준의 짜임새 있는 연주를 펼치는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

[경기도민일보미디어 오인기 기자] (재)광주시문화재단(대표이사 오세영)이 ‘2024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의 성공 개최를 위해 20일 오후 7시30분 남한산성아트홀 대극장에서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뉴 브라스 빅밴드’의 공연을 선보인다.

광주시문화재단은 2024 WASBE 개최를 앞두고 세계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관악팀인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과 ‘뉴 브라스 빅밴드’의 공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관악의 매력을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독일연방 군악대 클라리넷 앙상블’은 독일연방 최고의 클라리넷 연주자들이 모인 팀으로 현재 유럽, 일본, 미국, 러시아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이번 무대에서는 군악대 특유의 명쾌함과 오케스트라 수준의 짜임새 있는 연주를 선사할 전망이다. 

‘뉴 브라스 빅밴드’는 2003년부터 꾸준한 연주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독일 출신의 팀으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곡들을 독창적인 편곡을 통해 빅밴드 스타일로 새롭게 해석하고 연주한다. 2024 제주국제관악제를 비롯한 다양한 국제 페스티벌에 참여하며 활동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광주시문화재단 오세영 대표는 “광주시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국제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며 시민들과 기쁜 마음으로 나눌 수 있는 공연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2024 제20회 WASBE 세계관악컨퍼런스’는 대한민국 최초로 개최되는 국제행사로 오는 7월15일 공식 개막식을 시작으로 7월20일까지 광주시 일원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전 세계 50개국 3000여명의 회원과 음악 관련 단체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전석 무료 초청 공연으로 초등학생 이상부터 입장 가능하며 사전 예약 후 관람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광주시문화재단 홈페이지(www.nsart.or.kr)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문화재단(1522-03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