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명시보건소, 자동심장충격기 17개소 설치

광명시보건소, 자동심장충격기 17개소 설치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4.03.07 16: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복지센터ㆍ도서관 등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모습.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모습.

[경기도민일보미디어 김영천 기자] 광명시보건소는 심정지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기 위해 일반인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자동심장충격기(AED)를 관내 공공기관 17개소에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된 곳은 동 행정복지센터 11곳, 도서관 2곳을 비롯해 청년동, 광명시 무형문화재전수관 등이다. 특히 동 행정복지센터는 2019년부터 순차적으로 설치하기 시작해 18개 동 전체에 설치를 완료했다.

보건소는 자동심장충격기 관리자들에게 관리지침을 배부하고 매월 1일을 자동심장충격기 점검의 날로 지정해 유효기간이 지난 건전지, 패치 등은 즉시 교체하는 등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이현숙 광명시보건소장은 “심정지 환자는 골든타임 확보가 중요하다”며 “자동심장충격기 설치를 확대하고 심폐소생술 등 교육을 통해 심정지 및 응급환자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공공보건의료기관,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KTX 광명역, 경륜장 등 자동심장충격기 법적 설치의무기관에 214대가 설치되어 있으며 동 행정복지센터, 지하철역, 학교 등에도 133대가 설치되어 있는 등 총 347대의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되어 있다. 광명시 자동심장충격기 설치 위치는 응급의료포털(www.e-gen.or.kr)과 응급의료 정보 제공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